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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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뉴랜드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2.02.08
1. 목적
본 약관은 뉴랜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8콘/8ALCON 및 뉴랜드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1) “아이디(ID)”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펫 기업”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홍보 효과에 따라 파악하고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4) “펫 인플루언서”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서 활동하는 사람들로 펫 기업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5) “펫 기업(매장)”란 온라인 판매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판매 활동하는 사람들로 제조사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6) “선정 펫 인플루언서”이란 캠페인에 지원한 펫 인플루언서 중 펫 기업의 선택에 따라 선정된 펫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7) “콘텐츠”란 펫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에 선정된 후 만들어야 하는 이미지, 영상, 포스팅 등과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서비스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사항 반영 등으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집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15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의 안내를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지가 있고 난 뒤 14일 이내에 회원탈퇴 및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캠페인 제공, 펫 인플루언서 리스트 제공, 펫 인플루언서와 펫 기업 연결, 캠페인 관리, 캠페인 실시간 모니터링, 펫 관련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에 따른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등의 서비스 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계약서 내 기재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료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 입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납부 받습니다.
(4)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이름, 전화번호 등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8)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에게 본인인증과 실명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고장, 통신두절, 정전, 서비스 장애, 서비스의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보수 또는 점검, 기타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지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원가입
(1) 회원은 서비스의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여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④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⑥ 기타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부적절하거나 기술상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통상적으로 이용자가 회사의 로그인 화면에서 제휴사의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동의절차를 이행하여 로그인 상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함)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을 확인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환불, 교환, 결제 등과 관련해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내역이 있을 경우, 처리 완료 시까지 회원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서비스 이용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2) 회사가 본 약관 제10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웹사이트 내 쪽지 및 푸쉬알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8.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용목적(펫 인플루언서, 펫 기업, 펫 기업(매장)),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이메일, FAX 등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의 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되는 경우 강제 회원의 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거나 회원탈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⑥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⑧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⑨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⑩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⑫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⑭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⑮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서비스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13.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SMS, 카카오톡 메시지, 이메일, 가입한 계정의 Direct-Message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4. 캠페인의 관리
(1) 캠페인에 선정된 펫 인플루언서는 서비스에서 연동한 자신의 SNS 계정에 캠페인에 명시된 기간과 내용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2) 본조 제1항에 따라 업로드한 콘텐츠는 업로드한 시점부터 60일간 전체 공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단, 펫 기업의 요청에 따라 유지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본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한 채널이 인스타그램일 경우 업로드한 뒤 서비스의 연동하기 기능을 통해 업로드한 콘텐츠를 연동해야 합니다.
(4) 본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한 채널이 블로그일 경우 스폰서 배너를 콘텐츠에 포함해 자동으로 콘텐츠가 캠페인과 연동되도록 해야 하며, 포함하는 방법은 캠페인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단,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으면 회사의 안내에 따라 수동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5) 캠페인에 선정된 펫 인플루언서가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거나 연동하지 않는 경우 펫 인플루언서는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기업에게 즉시 반납해야 합니다.
(6) 펫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에 선정되어 펫 기업로부터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은 받은 날로부터 30일간 재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재판매를 할 경우 펫 인플루언서는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기업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7) 본조 제1항 내지 4항을 따르지 않을 경우 펫 인플루언서가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을 받은 상태와 같은 상태로 펫 기업에게 반환하여야 하며, 받은 상태와 다르거나 반환할 수 없으면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기업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8) 펫 인플루언서는 캠페인 한 개에 한 번의 신청만 가능합니다. 동일한 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여러 개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도 한 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펫 기업의 요청으로 여러 번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9) 펫 기업는 펫 인플루언서 발표가 끝난 뒤에는 해당 캠페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을 취소할 경우에도 제공하기로 한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인플루언서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15. 콘텐츠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을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와 캠페인에 선정되어 작성한 콘텐츠를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펫 기업의 경우 펫 기업가 진행했던 캠페인에 한해서만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콘텐츠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와 펫 기업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콘텐츠를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③ 회사와 펫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콘텐츠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나 신상정보가 포함된 경우
② 회원과 펫 기업 또는 회사가 사전에 동의를 구하고 사용한다고 합의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콘텐츠를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는 존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콘텐츠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 또는 공유로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변경•이전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6.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7.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본 약관,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18.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 정보의 허위내용 기재,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 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상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 설치비 등과 관련한 내용
④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20. 대금결제
(1) 회원이 앱 내에서 콘텐츠에 대한 “구매(하기)”, “결제(하기)”, “(결제)확인” 등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본 이용약관 및 게시된 구매조건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하고, 구매대금이 결제됩니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2) 회원이 콘텐츠를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21. 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의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웹사이트상 또는 기타 통지방법을 통하여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이미 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22.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포장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배송기간에 대해 사전에 별도로 고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회사가 약정된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3. 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으로부터 이미 대금 지급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4. 청약의 철회 등
(1) 회사와 재화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상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결제수단의 제공자 등을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5. 청약철회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에 대해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환불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이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을 통한 환불조치가 불가능할 경우, 다른 결제수단을 통한 환불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 처리에 필요한 반품, 결제 수수료 등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 처리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26.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한 정보(글, 이미지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함)와 관련해 제3자에 대한 권리 침해 또는 법률의 위반 등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 중단, 삭제 등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게재한 정보 등이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률을 위반하는 경우, 이로 인한 책임은 별도로 법률에 규정이 없는 한,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과 관련한 손해배상을 비롯한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책됩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
⑦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27.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8월 23일에 게시되었고 30일 후부터 적용됩니다.
뉴랜드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2.02.08
1. 목적
본 약관은 뉴랜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8콘/8ALCON 및 뉴랜드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1) “아이디(ID)”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펫 기업”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홍보 효과에 따라 파악하고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4) “펫 인플루언서”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서 활동하는 사람들로 펫 기업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5) “펫 기업(매장)”란 온라인 판매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판매 활동하는 사람들로 제조사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매장, 콘텐츠 등을 홍보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얻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6) “선정 펫 인플루언서”이란 캠페인에 지원한 펫 인플루언서 중 펫 기업의 선택에 따라 선정된 펫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7) “콘텐츠”란 펫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에 선정된 후 만들어야 하는 이미지, 영상, 포스팅 등과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서비스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사항 반영 등으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집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15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의 안내를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지가 있고 난 뒤 14일 이내에 회원탈퇴 및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캠페인 제공, 펫 인플루언서 리스트 제공, 펫 인플루언서와 펫 기업 연결, 캠페인 관리, 캠페인 실시간 모니터링, 펫 관련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에 따른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등의 서비스 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계약서 내 기재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료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 입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납부 받습니다.
(4)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이름, 전화번호 등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8)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에게 본인인증과 실명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고장, 통신두절, 정전, 서비스 장애, 서비스의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보수 또는 점검, 기타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지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원가입
(1) 회원은 서비스의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여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④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⑥ 기타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부적절하거나 기술상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통상적으로 이용자가 회사의 로그인 화면에서 제휴사의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동의절차를 이행하여 로그인 상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함)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을 확인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환불, 교환, 결제 등과 관련해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내역이 있을 경우, 처리 완료 시까지 회원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서비스 이용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2) 회사가 본 약관 제10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웹사이트 내 쪽지 및 푸쉬알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8.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용목적(펫 인플루언서, 펫 기업, 펫 기업(매장)),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이메일, FAX 등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의 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되는 경우 강제 회원의 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거나 회원탈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⑥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⑦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⑧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⑨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⑩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⑪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⑫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⑭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⑮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서비스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13.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SMS, 카카오톡 메시지, 이메일, 가입한 계정의 Direct-Message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4. 캠페인의 관리
(1) 캠페인에 선정된 펫 인플루언서는 서비스에서 연동한 자신의 SNS 계정에 캠페인에 명시된 기간과 내용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2) 본조 제1항에 따라 업로드한 콘텐츠는 업로드한 시점부터 60일간 전체 공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단, 펫 기업의 요청에 따라 유지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본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한 채널이 인스타그램일 경우 업로드한 뒤 서비스의 연동하기 기능을 통해 업로드한 콘텐츠를 연동해야 합니다.
(4) 본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를 업로드한 채널이 블로그일 경우 스폰서 배너를 콘텐츠에 포함해 자동으로 콘텐츠가 캠페인과 연동되도록 해야 하며, 포함하는 방법은 캠페인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단,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으면 회사의 안내에 따라 수동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5) 캠페인에 선정된 펫 인플루언서가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거나 연동하지 않는 경우 펫 인플루언서는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기업에게 즉시 반납해야 합니다.
(6) 펫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에 선정되어 펫 기업로부터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은 받은 날로부터 30일간 재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재판매를 할 경우 펫 인플루언서는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기업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7) 본조 제1항 내지 4항을 따르지 않을 경우 펫 인플루언서가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을 받은 상태와 같은 상태로 펫 기업에게 반환하여야 하며, 받은 상태와 다르거나 반환할 수 없으면 받은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기업에게 즉시 지급해야 합니다.
(8) 펫 인플루언서는 캠페인 한 개에 한 번의 신청만 가능합니다. 동일한 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여러 개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도 한 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펫 기업의 요청으로 여러 번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9) 펫 기업는 펫 인플루언서 발표가 끝난 뒤에는 해당 캠페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을 취소할 경우에도 제공하기로 한 제품, 서비스 등의 정상 판매비용을 펫 인플루언서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15. 콘텐츠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을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와 캠페인에 선정되어 작성한 콘텐츠를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펫 기업의 경우 펫 기업가 진행했던 캠페인에 한해서만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콘텐츠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와 펫 기업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콘텐츠를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③ 회사와 펫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콘텐츠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나 신상정보가 포함된 경우
② 회원과 펫 기업 또는 회사가 사전에 동의를 구하고 사용한다고 합의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콘텐츠를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는 존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콘텐츠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 또는 공유로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변경•이전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6.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7.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본 약관,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18.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 정보의 허위내용 기재,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 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상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 설치비 등과 관련한 내용
④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20. 대금결제
(1) 회원이 앱 내에서 콘텐츠에 대한 “구매(하기)”, “결제(하기)”, “(결제)확인” 등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본 이용약관 및 게시된 구매조건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하고, 구매대금이 결제됩니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2) 회원이 콘텐츠를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21. 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의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웹사이트상 또는 기타 통지방법을 통하여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이미 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22.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포장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배송기간에 대해 사전에 별도로 고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회사가 약정된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3. 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으로부터 이미 대금 지급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4. 청약의 철회 등
(1) 회사와 재화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상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결제수단의 제공자 등을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5. 청약철회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에 대해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환불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이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을 통한 환불조치가 불가능할 경우, 다른 결제수단을 통한 환불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 처리에 필요한 반품, 결제 수수료 등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 처리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26.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한 정보(글, 이미지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함)와 관련해 제3자에 대한 권리 침해 또는 법률의 위반 등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 중단, 삭제 등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게재한 정보 등이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률을 위반하는 경우, 이로 인한 책임은 별도로 법률에 규정이 없는 한,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과 관련한 손해배상을 비롯한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책됩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
⑦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27.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8월 23일에 게시되었고 30일 후부터 적용됩니다.